![]() |
취업 역량강화 캠프 모습 |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조상연)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기업 이해 및 기업탐방을 통한 취업률 제고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력 향상', '협업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선취업 후진학 제도 이해', '진로 방향 수립', '미래 사회에 맞는 인재상 이해' 등을 목적으로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특히 전문기관이 위탁 운영하며 외부 강사와 교사들이 함께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1·3학년은 4월 1일, 2학년은 4월 2일 각각 6차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학년별 수준에 맞춰 직업탐색·자기이해·진로설계·입사지원서 작성·스피치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으로 다양하게 이뤄졌다.
캠프에 참가한 A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상연 교장은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안전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