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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양군청 전경<제공=함양군> |
함양군은 1일, 관내 숙박·음식·판매업 등 서비스업 사업주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서한에는 관광객 증가에 따라 지역 이미지 제고와 재방문 유도를 위해 청결한 환경, 친절한 서비스, 정직한 가격, 안전관리를 함께 실천해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진병영 군수는 서한에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함양을 지키며 방문객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함양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함양군은 최근 '지리산 함양' 브랜드와 함께 역사문화 관광지 홍보에 주력하고 있지만, 실제 체류 관광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서비스 품질의 체계적 관리가 핵심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군은 관광객 만족도와 지역상권의 연결 고리 강화를 위해 서비스 종사자와의 소통을 정례화하고,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홍보 지원과 환경 개선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을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사업주들과의 협력과 지원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함양=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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