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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라이브커머스는 대국민 소비촉진 캠페인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 및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16일까지며, 신청자격은 대전·세종지역에서 소비재 완제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이면 가능하다.
선발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판매 가능성과 상품경쟁력, 온라인 적합성 등을 심사해 우수 소상공인을 최종 선정한다. 우수 소상공인에게는 촬영 스튜디오 및 장비, 방송 쇼호스트가 지원되며, 5월 동행축제 기간 동안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방송을 제작·송출하게 된다.
이희완 청장은 "최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면서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동행축제는 5월을 시작으로 9월과 12월 총 3회 열릴 예정이며, 라이브커머스 모집 규모는 약 10개사로 동행축제 1회당 3~4개 업체씩 지원하게 된다.
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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