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과후 학생취미수업. 김천시 |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주말 체험 활동은 청소년에게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 하고 또래 집단과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 및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올해 시 복지센터 주관 주말 체험 활동은 연 4회 운영되며 '테마가 있는 토요일'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주말을 이용해 평소 체험해 보고 싶어 했던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통가 커피 교육원에서 바리스타라는 직업과 생원두의 종류 및 커피의 역사에 대해 배웠으며, 수망 로스팅, 드립백 만들기, 라테아트 체험 등 바리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가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었고, 직접 만든 드립백을 부모님께 선물로 드릴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 활동, 자기계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관내 중학교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참가희망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김천=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