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공=경북전문대) |
이번 BTS 외국인 단기연수 프로그램은 영국 CCC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및 4차 산업, 한국의 고등직업교육 및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외국인 단기 특화연수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CCC 대학생 14명과 인솔교사 1명이 입국했다.
영국 CCC대학생들은 연수기간 내 △B(Beauty, 한국의 미) △E(Eco, 한국의 녹색성장) △S(Sprit, 한국의 정신) △T(Technology, 한국의 기술)를 통해 대학의 전문직업 교육 체험을 위한 학과 체험, 지역 전통문화 유산인 부석사, 선비촌 방문, 지역 시의회 방문 등의 특화 교육활동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방문 기간 동안 하계방학 중 CCC 대학에 파견될 대학 글로벌챌린저 선발 학생들과의 교류 활동 및 연수 기간 내 서포터를 받을 예정이다.
다만, 매년 방문 시 참가한 소백산 마라톤 대회가 인근 지역 산불로 인해 참가가 어렵게 되어 많은 아쉬움과 함께 산불로 인한 이재민을 걱정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최재혁 총장은 "영국 CCC 대학생들이 우리 대학 교내에서 연수를 받는 동안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다양한 국가로부터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문을 두드리는 세계적 수준의 명품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주=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