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안내문. |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융자하고 은행 대출 시 발생하는 이자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업체당 5억 원 한도 내에서 대출 금리의 연 2% 이내 이자를 지원하며, 특히 음성군 유망 중소기업과 인구 시책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서는 연 2.5%로 이자를 우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 관내 본사와 공장을 둔 중소 제조업체로, 기업의 건전성 및 지역 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단, 자금을 목적 외에 사용하거나 이후 음성군 외 지역으로 사업장을 이전하는 등 요건을 충족하지 않게 되면 지원 자금은 전액 환수된다.
지원 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받으며, 자금한도 소진 시 접수를 마감한다.
또 협약 은행과 신청기업에 대해 융자 결정을 통보하고 대출 결정 통보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대출을 실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지역 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육성자금 지원이 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2024년 이차보전 한도와 보전액을 확대해 300개 기업에 총 3억 3000만 원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