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교육지원청은 27일 교육지원청 교육사랑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0명을 대상으로 배움자리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환)은 27일 교육지원청 교육사랑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0명을 대상으로 배움자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담자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습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이고그램을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한국이고그램연구소 김종호 교수가 맡았으며, 자화상 그리기, 이고그램 성격별 롤 플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담자들이 자기 이해와 타인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관계 형성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상담자원봉사자는 "아이들의 잠재력을 믿고,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며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학교 집단상담에서 이고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전문적인 상담 역량을 더욱 강화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태안교육지원청은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