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 포스터. 사진=진흥원 제공.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025년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되는 '2025년 신혼부부아카데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저출산과 이혼율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틀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심리 연극을 통한 부부 소통'이란 새로운 주제를 도입해 부부 간 관계 증진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TCI 성격 검사와 자산관리 강의도 그대로 유지해 프로그램의 실용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부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남궁 영 원장은 "지난해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더 많은 신혼부부에게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아카데미가 부부 간 소통 증진과 갈등 해결, 재정 관리 능력 향상에 기여해 화목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년 신혼부부아카데미 1기'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을 통해 3월 24일부터 4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신혼부부가 서로의 이해를 깊게 하고, 실질적인 재정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