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북부보훈지청-중원대 보훈 문화 확산 업무협약식.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보훈 학술회의 개최를 통한 보훈 가치 제고, 현충시설 탐방 및 체험을 통한 보훈 선양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호국영웅 기념행사 지원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국가유공자 제복 및 명패 사업, 국가유공자 우선주차제도, 현충시설 홍보 방안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또 국가유공자 예우 사업의 효율적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황윤원 중원대 총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우리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보훈 활동에 참여해 보훈지청과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용주 보훈지청장은 "중원대학교가 보훈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보훈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다양한 보훈 활동을 함께해 보훈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상 속 살아있는 '모두의 보훈'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