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연수는 출석연수, 원격연수, 국외연수로 구성되며, 초등영어교수법과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출석연수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실용적인 영어 교수법을 익히고, 학생 참여형 활동을 통해 실제 수업 적용 방법을 배운다.
원격연수에서는 1:1 맞춤형 화상영어와 최신 교육이론 강의를 제공하여 교사들의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인다.
특히, 7월에 진행될 뉴질랜드 국외연수는 연수생들이 Chelsea Primary School에서 현지 교육과정을 경험하고 수업을 실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 전, 뉴질랜드 교육과정과 교수법에 대한 사전 강의를 통해 연수생들은 교육 환경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효과적인 교수 전략을 마련할 수 있다.
이후, 일주일간의 수업 참관과 멘토 교사의 지도 아래 한국 전통놀이와 문화를 주제로 수업을 실습하며 현지 학생들과의 소통을 경험한다.
오은영 원장은 "이번 연수는 초등교사의 영어 교수 전문성과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다양한 교육활동과 실습을 통해 영어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교육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