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5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학교 업무담당자 설명회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환) Wee센터는 25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정서·행동특성검사 학교 업무담당자 31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학생의 정서 및 행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적 개입 및 지도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장 담당자들이 개편된 2025년 검사의 주요 변경사항 및 활용법과 검사 결과 해석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명회에서 정서·행동심층평가 기관인 태안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가 함께 자리해 위기 학생 발생 시 필요한 심층 평가 및 사례관리 협조 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기관 이용 방법과 활용 가능한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상담교사는 "올해 정서·행동특성검사가 변경됐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설명회를 통해 검사 방법과 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