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도 오토캠핑장. |
올해 2회째를 맞는 '클린캠핑 페스티벌'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파크 오토캠핑장에서 열린다.
25일 시에 따르면 캠핑 분야 인기 유튜버이자 시 홍보대사인 슈파TV(본명 이인항)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캠핑카 200팀, 캠핑족 800여명을 대상으로 쾌적한 캠핑환경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9일 저녁 메인 행사에서는 영화배우이자 유튜버인 박효준(버거형)의 진행 아래, 유명 방송인 하하와 행사 전문 DJ 춘디 등 인기가수와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한 장기자랑 무대도 마련된다.
청주시의 문화적 매력을 알리기 위해 시립무용단과 시립합창단의 합동 공연과 청주시 활성화재단과 협업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임시 판매대도 운영된다.
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대한민국 캠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주의 캠핑 인프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전국 최대 규모(약 16만㎡)로 조성 중인 '코베아 캠핑랜드'를 비롯해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현도오토캠핑장 등 지역 내 주요 캠핑 명소를 알리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또 청주공예비엔날레, 청원생명축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초정행궁 및 초정치유마을 등 청주시 대표 행사와 관광지도 홍보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4월4일까지 슈파TV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4월5일 개별 안내된다.
손우한 관광과 팀장은 "청주시가 코베아 캠핑랜드를 유치하면서 대한민국 캠핑 문화의 중심지로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며 "민간 주도의 캠핑 축제를 통해 향후 대규모 캠핑 축제도 개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