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해시청 전경./김해시 제공 |
24일 시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김해시에 소재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미만 중소 제조업체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장 환경개선지원금 1000만원 지원,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중소기업육성 자금 우대(이차보전율 0.5% 추가)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환경개선지원금은 근로자 휴게실을 비롯한 작업환경과 시설 개선, 안전보건 관련 장비 구입, 산업재해예방 교육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는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선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총 5개 사를 선정하며 인증 기간은 3년이다.
평가항목은 산업재해 발생현황, 안전보건관리, 안전보건교육 참여도 등이며 위험성 평가 인정기업과 환경안전보건 경영 인증 기업은 가점을 부여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이날부터 4월 16일까지 시 기업투자유치단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 문의는 기업투자유치단 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시 박종환 경제국장은 "지역 소규모 사업장의 산업안전 인식 강화와 산업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며 "산업재해 예방에 동참할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