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청소년 자치기구연합회 발대식. |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24일 '2025년 청소년 자치기구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소년 주도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활동의 첫발을 내디뎠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봉사동아리 등 총 7개 청소년동아리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활발하게 참여하는 기구로 운영된다.
행사는 자치기구 소개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돼 위촉장 전달식으로 이어졌다.
위촉장 수여를 통해 각 자치기구는 공식적으로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활동하게 됨을 대내외에 선언했다.
곽인순 관장은 "올해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앞으로 정기회의, 캠페인,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참여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이 외에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scjyouth.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