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장학금 협약식에서는 10년 동안 우즈베키스탄 학생 2명을 선발해 각각 50만원씩 매년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협약했다.
이날 송부선 이사장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부천대 기획개발담당 부총장과 김옥사나 대학교 발전 개발원장이 동행하며 깊은 관심을 표했고, 김종윤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충남인터넷고 운영위원장)과 연합회 소속 원장들도 참석해 향후 교육발전을 논의했다.
송부선글로벌장학재단은 오래전부터 우즈베키스탄 외에도 몽골,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 어린이집 건립과 관련해 다양한 기부와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 |
충남인터넷고는 2020년부터 학과재구조화를 통해 고려인 3세, 4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어학급을 운영해 고려인들의 한국 정착과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직업교육과 한국어교육을 통해 국경을 넘는 미래 지향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윤덕규 교장은 “송부선 이사장님께서 우리 학교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학생들이 한국에 잘 적응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저와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들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