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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 소주 공동 주병.(제공=경북도) |
ProWein 2025는 65개국 5,282개 사가 참여한 B2B 전문 주류 박람회로, 세계 주류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추세를 공유하고 새로운 제품을 홍보하며, 해외 유통업체 및 구매자와 네트워크 확장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지자체 최초로 '안동 소주' 단일브랜드 독립 홍보관을 운영해 해외 구매자와 주류전문 언론인으로부터 '증류주의 새로운 맛'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 박람회에서 안동소주 '공동주병'을 처음으로 공개하자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인상적이고, 세련된 패키지는 세계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증류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라는 현지 반응이 이어졌다.
안동 소주 공동주병 개발은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스카치 위스키보다 200년 앞서고, 품질면에서도 뒤지지 않는 안동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브랜드 통합을 이루어 정체성을 각인하고 업체 간 협업과 공동 마케팅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확보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안동소주협회 회원사인 회곡양조장, 명인안동소주, 민속주안동소주, 밀과노닐다, 명품안동소주, 안동소주일품 6개 업체에서 참가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쌀 1 kg로 안동 소주를 가공하면 19배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농산물 사용과 일자리 창출 등 연관 산업 육성에 큰 파급력이 있다. 안동 소주가 세계 주류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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