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 '경남관광 홍보 로드캠페인'<제공=진주시> |
이날 행사에서 진양호 일주도로, 금호지, 신안평거강변 등 진주 벚꽃 명소와 월아산 숲속 수선화 등 봄꽃 명소를 홍보했다.
또한 3월 29일~30일 공군부대개방행사, 5월 진주논개제 등 앞으로 열릴 봄 여행 축제도 함께 알렸다.
대구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진주가 자랑하는 봄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진주시는 관광 SNS 유튜브(진주덕후 하모TV)와 인스타그램(hamo_in_jinju) 팔로우 시 하모 기념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대구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진주 관광 SNS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본격적인 봄 여행 시즌에 맞춰 진주시의 매력적인 봄꽃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다음 주에 열리는 2025 경남관광박람회에서는 진주 K기업가 정신센터,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진주논개제, 경남도민체육대회,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등 진주의 다양한 관광지와 행사를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채로운 홍보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여행가는 봄 캠페인'에 발맞춰 5월 31일까지 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진주 관광지를 방문하고 인증하면 관광캐릭터 하모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진주관광 SNS 또는 진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