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기본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
이번 보고회에서는 엑스포 기본계획 공유와 제천시의 행정적 지원방안을 논의했으며, 김창규 제천시장, 최승환 제천부시장, 정길 조직위 사무총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 및 엑스포 대행사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엑스포 주요 추진상황 △기본계획 △행정지원 협력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특히 행사 비전, 전시관 구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업 및 학술회의 유치 방안 등이 포함됐다. 또한, 대규모 국내외 기업 유치 및 관람객 확보를 위한 전략도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제천을 한방·천연물 산업의 글로벌 중심지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정적 지원과 민간 협력을 강화해 성공적인 개최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152만 명의 관람객과 250여 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한방 천연물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