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영시청 전경<제공=통영시> |
통영시는 6개월 이상 취(창)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45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의 자신감 회복,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촉진을 목표로 2024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영역으로 구성된다.
기간별로는 단기(5주 과정), 중기(15주 과정), 장기(25주 과정)로 나눠서 진행된다.
중기와 장기 과정에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외부 연계활동과, 자율활동도 함께 포함된다.
현재 중기 1기 참여자 모집이 진행 중이며, 선발된 참여자는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15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최대 220만 원의 참여수당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추가로 AI 맞춤형 컨설팅 이용권도 제공되며, 이는 개인의 경험과 성향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 면접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한 통영시청년센터 청년동행가맹점과 협력한 'Young Wave'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네트워크 형성,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형태의 멘토링을 제공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는 통영시청년센터 홈페이지 및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통영=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