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천문화재단, 문화기획자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제공=사천시> |
이 사업은 사천시를 기반으로 활동할 문화기획자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4월 10일부터 10월 2일까지 기본이론 및 심화이론 교육을 거쳐 실습프로젝트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모 사업 신청 방법, 예산·결산 기초 등 실무 과정뿐만 아니라 타지역 문화 기획 사례 탐구를 위한 현장탐방, 지역 문화 콘텐츠 발굴을 위한 상상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본 이론 과정에는 전북연구원의 장세길 팀장, ㈜감자꽃 스튜디오 이선철 대표, 마을호텔 18번가 강경환 기획자, 울주문화재단 김잔디 팀장이 강사로 참여한다.
심화 이론 과정은 ㈜앰버스어스 하정아 대표, 동명대학교 문영호 교수, 사회적경제연구소 정원각 대표, 스테이 유담 이상창 대표, ㈜퍼즐랩 권오상 대표, 문화우물 이창원 PD가 맡는다.
실습 프로젝트 멘토진으로는 인디053의 이창원 대표와 땡스클레이의 이재림 대표가 참여하며, 프로그램 매니저로 1기 교육생인 토브로컬 전윤환 대표와 이룬의 이성희 대표가 함께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전문 기획 인력 양성을 통해 사천시의 문화 산업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