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영 청년 투게더 봉사활동 봉사단 모집<제공=통영시> |
통영시는 집중 모집기간을 오는 19일(수)까지로 설정했다.
통영청년봉사단(To토 Young영 봉사단)은 18세에서 45세까지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봉사단은 월 1회씩 2~3시간 정도 지역사회 중심의 청년 주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바다청소, 농촌일손 돕기, 플로깅, 취약지 줍킹, 재능 나눔 등이 준비되어 있다.
봉사단원들은 기획된 봉사활동이 공지되면 참가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활동 후에는 지역에서 창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 멘토와의 간담회 시간도 마련된다.
참여자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개인이 멘토로, 때로는 멘티로 활동하며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신청은 통영시 기획예산실 인구청년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지역의 특성을 더 잘 이해하며, 공동의 협력과 상호 도움을 바탕으로 배움과 연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To토 Young영 봉사단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봉사활동 참여자는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으며, 통영시민참여포인트 3000포인트도 지급받는다.
통영=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