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시 월례조회 청렴교육 사진. |
시는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청렴 동영상 공유, 캠페인, SNS 챌린지 등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매주 1회 진행하는 현안업무보고회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는 청렴 동영상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직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 공직자들의 청렴 실천율을 높이기 위한 청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서는 충주시 공직자가 일상생활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게 된다.
특히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청렴 챌린지'다.
시 공직자 개인이 자신만의 청렴 다짐 메시지를 작성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청렴 의식을 확산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공직자들의 청렴한 공직 생활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청렴 서약도 진행한다.
청렴 서약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4일 월례조회에서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조길형 시장은 "청렴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핵심 가치"라며 "충주시 공직자들이 청렴의식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을 받았으며, 2025년에는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