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제공하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장애인 지도자 배치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장애인의 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이 원하는 장소로 지도사가 직접 찾아 가 개인별 특성과 필요에 맞는 체계적인 지도 및 상담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복지카드를 소지한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도 종목은 생활체육과 건강·재활운동 분야다.
생활체육 종목은 배드민턴, 탁구, 게이트볼, 당구, 론볼, 보치아, 국궁 등으로 보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신체 활동을 증진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건강·재활운동 프로그램도 마련해 뉴스포츠, 체력증진 운동, 헬스, 스트레칭, 요가 등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경제적 부담없이 장애인이 체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 이광재 사무국장은 "이번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을 통해 지역 장애인에게 보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