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양군청 전경<제공=함양군> |
농업기술센터는 성공하는 함양 농식품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교육생을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의 컨설팅을 통해 가공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울 기회가 될 것으로 함양군은 기대하고 있다.
교육 내용에는 농산물 가공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창업의 기본 개념이 포함된다.
시장 전망,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한 폭넓은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4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주 2회로 진행된다.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 6회, 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 2회로 구성된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며, 함양군에 거주하는 가공업 및 창업 예정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 위탁기관에서 진행된다.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식품·가공산업 시장 전망,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방법 등을 배운다.
안전관리 농장 현장 방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에서는 해썹(HACCP) 제도의 이해를 돕는다.
관련 법령, 12절차 7원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고 함양군은 설명했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 및 신청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3월 28일까지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 신청서는 함양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정 소식' 게시판의 '2025년 농산물 가공창업 및 해썹 교육 신청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함양군은 이번 교육 수료자에게 농산물 가공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관내 우수업체와 후속 교육(실습)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양=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