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경상남도 교육지원 바우처사업 안내문./김해시 제공 |
올해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70%(4인가구 기준 약 426만원)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연간 10만원의 포인트가 적립된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가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누리집 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올해 12월 12일까지 승인 가맹점 139개소(온라인 6, 지역서점 133)에서 도서, 학습물품 또는 온라인 강의 수강권 구매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김해시의 경우 지역서점 25곳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가맹점 목록은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해 수혜대상자 중 법정 저소득층 자격 보유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는 자격요건을 계속 보유하고 있으면 별도 신청없이 자동 선정되어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신규 신청자 중 법정 저소득층 자격 보유자는 신청 즉시 소득인정액 확인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초·중·고 교육비 대상자 등의 경우 가구소득 확인조사가 완료되는 6월 이후 선정 여부를 알 수 있다.
이대형 인재육성과장은 "교육지원 바우처 사업을 통해 우리시 초·중·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