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립 율곡도서관 초등생부모교육 갖는다. 도서관 |
이번 강연은 '초등 매일 독서의 힘', '초등 자기 주도 공부법',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 등 자녀교육 분야의 베스트 셀러 저자인 이은경 작가가 초빙됐다.
15년 경력의 전직 초등교사로 활동했던 이 작가는 교사생활의 경험과 정보 그리고 중·고등 두 아이를 슬하에 둔 엄마로서 경험을 토대로 저술 활동과 유튜브, 방송 출연 등 부모교육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 강사의 1회 차 강연은 '다정한 관찰자로서의 부모의 역할', 2회 차는 '읽는 중학생을 만드는 초등의 독서습관'을 주제로 부모가 알아야 할 지혜와 자녀지도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강연 이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본 강연에 앞서 참가자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강연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정세미 강사가 부모를 위한 마음 챙김과 힐링의 시간을 주제로 한 사전 프로그램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부모들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제공 함으로서 본 강연내용을 더욱 심도 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심미 수련과정에 속한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부모 역할과 아이들의 독서습관형성에 대한 강연을 통해 많은 부모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 참가신청은 도서관 누리집(www.gcl.go.kr)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로 알려져 있다.
김천=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