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요건, 심사 절차, 지원 혜택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진다. 특히, 지정 심사에 대비한 사전상담 및 컨설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내수침체 장기화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설명회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제도 소개, 신청 자격 및 심사 기준 안내, 다양한 간접 지원 혜택(판로지원, 이차보전, 컨설팅, 입주 참여 등) 설명, 지정신청 절차 및 일정 공유, 질의응답 및 1:1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손혜영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많은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관심 있는 법인 및 단체(장애인표준사업장, 장애인기업 등 포함)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