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성군 누리집 '아이돌봄 플랫폼' 캡처 사진. |
그동안 돌봄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번갈아 방문해야 했던 학부모와 보호자들의 불편함이 이번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2월 28일 군에 따르면 음성군 누리집을 통해 접속 가능한 이 플랫폼에서는 마을학교,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아이돌봄 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초등늘봄학교 등 총 8가지 돌봄 사업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군은 온라인 플랫폼뿐만 아니라 아이돌봄 사업 정보를 담은 리플릿도 제작해 관내 유치원, 각급 학교,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돌봄 플랫폼 및 리플릿 제작은 음성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선도)지역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군은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세대공감 교육특구 강좌 등을 운영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아이가 행복해야 음성군의 미래도 밝다는 믿음으로 돌봄과 교육이 조화로운 에듀케어 거점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