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복숭아 과원 관리 교육 모습. |
4일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6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농기센터 대교육장과 복숭아시험장에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충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교육 당일 농기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복숭아는 기상 조건과 병해충 발생 상황에 따라 품질과 생산량이 크게 영향을 받는 작물이다.
이에 농기센터는 월별로 변화하는 재배 상황에 맞춰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과 기본 과원 관리 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론 교육에 그치지 않고 복숭아시험장에서의 현장 실습을 병행해 농가들이 배운 내용을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농가들은 자신의 과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올바른 복숭아 과원 관리 요령을 익히고 상황별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고품질 복숭아 생산에 도움이 될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팀(☎ 043-850-32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