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회의에서는 2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2024년 체육진흥협의회 운영 경과보고 후 2025년 남동구 체육진흥 기본계획에 대해 검토하며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025년 남동구 체육진흥 기본계획은 '구민과 함께하는 체육, 건강한 남동구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생활체육의 기회와 혜택을 남동구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3대 과제 13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스포츠클럽 운영 활성화 ▲공공 체육시설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확대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을 위한 체육 활동 지원 ▲공공 체육시설 체계적 안전관리 등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2024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자의 80% 이상이 체육 활동이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며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높이고,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체육진흥협의회는 박종효 구청장을 의장으로, 남동구체육회장과 남동구 의원, 체육 전문 인사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