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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바탕으로 군은 친절 교육과 방문 컨설팅을 시행하며 공무원들의 서비스 수준을 점검한다.
군은 매 분기 친절 공무원을 선발해 직원들의 동기를 유발하고 전 직원 대상 친절도 자가진단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신속민원과는 민원인과 가장 먼저 접촉하는 만큼 팀장들이 중심이 되어 친절한 민원 응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매주 월요일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팀별 직무 향상을 위한 업무 연찬, 방문 민원 및 전화 응대 요령, 군민 대상 홍보 사항 등을 자세히 알리며 친절 민원서비를 강화한다.
이에 신속민원과 직원들은 '환한 웃음이 고객 감동의 첫걸음'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민원 안내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며 군민 만족도 향상에 나선다.
원영성 신속민원과장은 "앞으로도 군민과 상호 존중하며 진심으로 소통하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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