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보건대는 26일 헬스테크 특화센터 협의회 교류회를 개최했다. /보건대 제공 |
대구보건대는 지역 특화 보건의료산업인 △치과(Dental) △안경(Optical) △재활·의료(Medical)기기 산업을 기반으로 'DOM Complex 헬스테크 특화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교류회는 재활·의료기기 산업 부문을 중심으로 산학협력 협의체를 구성하고, 교육과정 개발과 기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체와 대학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헬스테크 특화센터 운영을 위한 협의체 구성과 운영 방향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여 기업과 기관들은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기업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며 실질적인 협력 모델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라이프케어산업기술원은 2022년 4월 준공된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LIFE CARE 산업 기반 시설로,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 선정 이후 DOM Complex 특화센터의 거점 기지로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전형 글로컬대학사업단장(49·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재활·의료기기산업 부문의 교육과정 개발과 기업지원 방안을 보다 체계적으로 논의할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특화센터 운영이 산업 현장과 연계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