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영시 고용노동부통영지청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업무 협약 체결<제공=통영시> |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미취업 청년들에게 청년 친화적인 인프라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청년들의 '쉬었음' 전환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은 2025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에 대해 통영시와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간 상호협력과 지원사항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영시청년센터는 사업 참여자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력(재)설계, 청년고용정책 안내, 멘토링, 사회초년생 기본교육,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이다.
향후 통영시는 고용노동부 통영지청과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양방향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각종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고, 고용노동부의 취업 관련 제도 및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영시장은 "기관 간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포함한 청년들의 기반 확립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통영=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