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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청 전경 |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장의 리더십, 부서 간 협업,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기관장의 혁신적인 리더십과 부서 간 칸막이 해소 및 협력,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민 참여혁신위원회·정책모니터링단 운영 ▲하남형 원스톱 민원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열린 행정'을 실현의 시민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돼 우수기관 선정에 한몫했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행안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장의 혁신 의지에 따라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행정역량 강화'를 목표로 ▲성과 우수 직원 특별 승급 및 성과상여금 확대 ▲출산 친화적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출산 공무원에게 인사가점 최대 3점 부여 ▲직원 직무 교육 강화 ▲부서 간 협업 활성화 등 성과 중심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켰다.
한편 시는 정부혁신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도봉구, 노원구, 동작구 등 타 지자체와 혁신행정 노하우를 전수하며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교두보 역할에 계기가 되었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든 혁신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혁신에 참여하는 환경을 만들어 최고 도시로 도약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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