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정부시청 전경 |
발간했다. 이번 안내 책자는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 혜택을 쉽게 파악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주로 중소기업과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금융, 창업,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사업과 정책이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
주요 지원 사업에는 중소기업 특례보증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추천이 포함돼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발급해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마련을 돕는다. 또한, 초기 예비 창업자 지원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입주공간과 교육을 제공한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콘텐츠 산업과 디자인 분야의 초기 예비 창업자들에게 입주공간, 창업자금, 교육을 지원하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통해 1인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교육 자문을 제공한다. 기술 개발 지원도 강화된다. 의정부 소재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 및 활용을 돕고자 '지식재산 긴급지원' 사업을 추진, 디자인 브랜드 개발과 국내 해외 출원에 대한 비용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본사나 공장이 의정부에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닥터' 사업을 운영, 산,학,연의 자원을 활용해 기업이 직면한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기술 개발을 적극 뒷받침할 예정이다. 특히 시설지원 분야에서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컨설팅' 사업을 통해 재래식 제조업 공장의 스마트 전환을 지원해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중소 제조기업의 노동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여러 분야의 지원 사업이 포함됐으며, 발간된 책자는 의정부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기업들의 시책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월 19일 '2025 중소 벤처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정보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