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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하차 도우미 모습. |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시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한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특히 승하차 도우미들을 통해 접수된 주요 시민 의견으로는 겨울철 버스 승강장에서의 한파 대책 마련이 가장 많았다.
현재 시는 주요 버스 승강장에 냉온열의자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데, 이 의자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어 추가 설치를 바라는 요청이 다수 접수됐다.
또 바람을 막아주는 가림막이나 따뜻한 대기 공간인 '온기나눔터'를 확대해 달라는 요구도 있었다.
이에 시는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냉온열의자 추가 설치, 온기나눔터 확충, 버스 승강장 가림막 설치 등의 방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충주시는 2019년 전국 최초로 시내 주요 승강장 10곳에 승하차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버스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에게 노선 안내와 불편 사항 접수를 지원하며, 특히 교통약자와 어르신들의 안전한 버스 이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승하차 도우미 운영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강용식 교통정책과장은 "대중교통 현장에서 근무하는 승하차 도우미를 통해 시민 의견을 직접 듣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시민 불편 의견을 수렴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의 이러한 노력은 시민 중심의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과 교통약자 배려를 통한 포용적 교통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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