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 중등 교감 역량 강화 연수. |
교육지원청은 26일 청사 내 중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충주 중등 교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주 관내 중·고·특수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신규 발령 교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영의 핵심축인 교감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새 학기 학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효과적인 의사결정과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공유에 중점을 둬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수의 주요 프로그램은 '신학기 교감의 역할'을 주제로 한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충주여중 송석표 교감과 충주대원고 신동승 교감이 강사로 나서 신학기 학교 운영의 핵심 전략과 교감으로서의 역할 정립에 관한 강의를 펼쳤다.
또 다양한 학교 현장의 사례를 공유하며 상황별 실질적인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신규 교감은 "신학기 학교 운영과 교감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선배 교감들의 경험을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실무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참석자는 "교감으로서의 역할이 막중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고, 이번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리더십과 의사결정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연수의 실효성을 강조했다.
한편 충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감들이 새 학기 학교 운영 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실천 가능한 리더십을 습득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의 역할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