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수군청 |
26일 장수군에 따르면 특히 전국 82개 군 단위 기관 중 10위를 차지하며 전년(12위) 대비 두 단계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자체의 자율적인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체감형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매년 평가하고 있으며 민생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한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장수군은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한 민생 문제 해결, 칸막이 해소 및 협력,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발굴 및 대응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복지사랑방'을 통해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청정장수 스마트 그린도시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역 청년단체와의 협업을 강화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의 사업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군민이 주체가 되는 혁신 행정을 적극 추진했다.
최훈식 군수는 "2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정책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2024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7곳, 기초 226곳)를 대상으로 혁신 평가를 실시했으며 그중 61개 지방자치단체(광역 4곳, 기초 57곳)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장수=이수준 기자 rbs-jb@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