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홍승기)는 26일 2025년도 대학에 진학하는 모범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 3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롯데케미칼(주)기초화학연구소의 후원을 통해 마련돼 학업과 진로에 대한 목표를 성실히 실천해 나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청소년은 "그동안 여러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꿈드림 센터에서 받은 지원 덕분에 많은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에 받는 장학금은 대학 등록금에 보탤 예정이고, 더욱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승기 센터장은 "이번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큰 격려가 될 것”이라며, “롯데케미칼(주) 기초화학연구소의 후원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다”고 말했다. 홍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자립지원, 취업지원, 문화체험, 건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42-527-1388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