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경 사천시향우회,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입법 촉구<제공=사천시> |
이번 행사는 사천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반드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입법이 선행돼야 한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재경 사천시향우회 회원들과 박동식 사천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이라며 체계적인 지원과 법적 근거 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퍼포먼스는 송성광 재경 사천시향우회 회장의 대표 발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조속 제정을 촉구하는 구호 외침, 특별법 제정 내용을 담은 피켓 퍼포먼스, 서명운동 등이 진행됐다.
재경 사천시향우회 관계자는 "사천은 우주항공청을 비롯해 우주항공산업 핵심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법적 지원을 통해 더욱 견고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특별법 제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이 확산되고 국회에서 특별법이 조속히 통과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은 사천시를 넘어 국가 우주항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멀리 서울에서도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을 응원해주는 재경 사천시향우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사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