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성군이장협의회 정기총회 및 14분기 정례회의 개최<제공=고성군> |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이용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고성사무소장, 문채희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 농지은행관리부장, 전현직 읍·면 협의회장,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2025년 제21회 고성군 이장한마음대회 등 7개 안건을 가결하고 적극 추진키로 했다.
주요 의결 안건으로는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2024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2025년도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회칙개정의 건 등이 포함됐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6개 특색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키로 결의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고성군 이장 국내 선진지견학 ▲모범이장 및 읍·면 회장단 국내연수 ▲제21회 고성군 이장한마음대회 ▲고성군 이장 265명 격년제 종합건강검진비 지원사업 ▲지회장 및 읍면 협의회장 읍면 우수공무원 군수표창 추천 시상 ▲범죄예방치안활동이장물품지원사업 등이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활기찬 마을 만들기에 헌신해 온 읍면 이장협의회장 6명에게 재직기념패와 20만 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을 각각 전달했다.
수상자는 ▲김경인 삼산면 이장협의회장 ▲채향수 상리면 이장협의회장 ▲정삼수 대가면 이장협의회장 ▲임영규 영현면 이장협의회장 ▲백승학 구만면 이장협의회장 ▲김연대 동해면 이장협의회장이다.
고성군은 ▲60~64세 저소득층 임플란트 지원사업 ▲2025년 고성군 사랑의 헌혈 행사 등 7가지 당면사항에 대해 각 담당이 직접 홍보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이용관 소장은 농업경영체 등록 및 변경, 공익직불제 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 안미정 차장은 농지매입 비축 사업과 경영회생지원사업 등 당면업무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이상근 군수는 "그동안 이장협의회 회장님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더욱 밝고 건강한 고성군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종국 지회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 편익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65명의 고성군 마을이장들은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굳은 신념으로 소임을 다하고 있다"며 "올 한해는 모든 일에 적극 앞장서서 고성군민이 행복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고성=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