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양산삼축제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제공=함양군> |
함양산삼축제는 2월 25일 서울 전쟁기념관 내 컨벤션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축제경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축제의 차별성, '산삼'을 활용한 콘텐츠의 우수성, 운영 성과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은 결과다.
함양산삼축제의 발전 가능성과 지역사회 기여를 인정받은 쾌거로 평가받고 있다.
함양산삼축제는 매년 9~10월경 상림공원 일원에서 '산삼의 가치와 힐링'이라는 테마 아래 진행된다.
체험, 공연,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산삼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전시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산삼 관련 특별 체험 콘텐츠와 로컬 먹거리 등으로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 대상 수상은 함양산삼축제를 사랑해 주신 많은 방문객들과 축제 관계자 한분 한분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올해도 함양산삼축제위원회와 함께 독창성을 갖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욱 발전적인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함양산삼축제는 2024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산삼의 고장 함양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주민들은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함양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함양=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