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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한 꿈돌이, 청꿈이'. 제공은 대전시 |
기존 대전시 마스코트 '꿈돌이'에 부패를 적발하고 척결하는 '암행어사' 콘셉트를 더해 누구에게나 친숙하게 밝은 이미지로 만들었다.
'청꿈이'는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의 의미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청렴 메신저로서, 공직사회를 비롯한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청렴 발돋움의 해로 삼고 청렴은 '함께 실천할 때 완성된다'라는 의미를 담아 '같이하는 청렴, 가치 있는 대전'을 최종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청꿈이'와 청렴 슬로건은 캠페인, 홍보물, 직원명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활용해 청렴 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할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많은 사람이 어렵게 생각하는 청렴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도록 '청꿈이'를 제작한 것은 올해 대전시 청렴 정책의 첫걸음"이라며, "이를 계기로 '청꿈이'와 청렴 슬로건이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대전시가 더욱 청렴한 도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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