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 모습. |
이번 교육은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에서 진행되며, 회당 20명씩 총 120명의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도시농업 기초과정은 충주시민들에게 생활 속 원예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에 대한 이론적 이해부터 실제 적용 가능한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도시농업의 개념과 이해, 작물 재배 기술, 토양관리 방법, 병해충 진단 및 방제, 실내 정원 조성 기법, 허브 및 기능성 식물 활용법 등이 포함된다.
특히 실습 과정에서는 직접 식물을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원예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농기센터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도시농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시농업을 쉽게 접하고, 원예 활동을 통해 농업 기초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3월 10일까지 충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원예특작팀(☎ 043-850-3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