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의회 산경위는 지난 24일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파크골프장 조성부지, 아라뱃길 경관도로, 인천축산물시장 등 주요 시설들을 방문하며 지역관광 인프라 구축 등과 연계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서구를 관광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김 위원장은 각 시설의 현황 및 계획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먼저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캠핑장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의 발전을 모색했다.
이어 사업비 114억 원이 투입돼 올해 완공 예정인 파크골프장 조성부지를 찾아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조성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인천아라뱃길에서 김포아라뱃길까지 이어지는 경관도로를 둘러보며, 필드 스포츠 및 레포츠 시설 조성 가능한 부지가 있는지 확인했다. 김 위원장은 아라뱃길 잡목지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레저 공간 확충 필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인천축산물시장을 방문해 시장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인천축산물시장이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인이 찾는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유곤 위원장은 "서구 지역뿐 아니라 인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특히 캠핑장, 파크골프장, 아라뱃길, 축산물시장 등 서구 지역의 다양한 스포츠 및 레포츠 관광 자원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