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천연물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
천연물 지식산업센터는 천연물산업 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입지 애로를 해소하고, 기업 간 집적 효과를 높여 지역 천연물산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시설이다.
오는 4월 제천시 왕암동에 완공될 예정인 이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총 48실의 임대형 기업 입주공간을 비롯해 사무실, 근린생활시설, 회의실 등 기업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주 신청 대상은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접수 마감 후 입주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오는 5월 중 입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천연물산업은 제천의 핵심 전략산업으로, 앞으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한방천연물센터를 비롯해 천연물산업의 재배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이어지는 혁신 인프라를 연계해, 입주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테크노파크 누리집(https://www.cbtp.or.kr)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유선전화(043-270-2636)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