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산테크노밸리 내 800여 세대가 거주하는 A 아파트 단지가 정전 사태를 여러 차례 겪고 있는데도 서산시와 한국전력공사에서 빠른 조치가 안되고 오랜 시간 지체되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주민은 "지금이 어느 때인데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잦은 정전 사태가 계속 발생하는데도 불구하고, 관계 기관들에 제대로 대책을 마련해 주지 않아 주민들이 매번 불편을 겪고 있고 있으며, 불안해 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시정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산시와 한국전력공사 등에 따르면 "A 아파트의 경우 최근 1년 간 4~5 차례 정전 사태가 발생했으며, 한번 정전 시 전체 800여 세대 전체가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1시간 반 정도 정전되는 사고가 발생한 것을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가장 최근 인 지난 1월 16일 발생한 정전 사태는 설치류 배설물로 인한 전기설비 훼손으로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며 "현재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공장과 A아파트의 전력공급망이 하나로 되어 있어 공장전기설비 이상 시 간헐적인 정전사태가 발생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 정전 사태는 A 아파트 본 선로에서 인근 지역 공장 및 해당 아파트를 배전해 준 상황으로 현재 분리 방안을 강구 중에 있으며, 2월 말에서 늦어도 3월 초까지 한국전력에서 기존 예비선로를 활용하여 공장 전력공급망과 분리할 예정으로 이 공사가 완료 되면 정전 사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