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3월 신학기와 4월 이사철 등이 다가오면서 저마다 각기 다른 행사를 통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우선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우리 아이의 새 학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27일까지 각 층 본매장에서 연다. 컴프프로와 일룸 등 가구 브랜드는 학생들을 위한 책상 세트, 침대 등 아이의 다양한 취향과 성향을 담을 수 있는 가구를 만날 수 있다. 강개상인은 신학기 아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도록 6년근 홍삼과 부드러운 단맛을 내는 부원료를 사용한 번개맨 홍짱용사와 번개맨 맑은용사를 할인 판매한다.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27일까지 워치·주얼리 단일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삼성·신한·하나·BC바로·씨티)로 당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해당 금액대별로 최대 7% 신백리워드를 증정한다.
이사철을 맞아 가구브랜드 리뉴얼 오픈과 동시에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선 가구브랜드인 '시스디자인'이 24일 새롭게 리뉴얼해 매장을 오픈한다.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상담고객 대상 커피 쿠폰 증정 및 전 상품 3% 추가 할인 등의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소파 등 품목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갤러아백화점 타임월드는 상품행사를 통해 지역민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층 GATE1 에서는 '샤넬'의 메이크업 쇼가 펼쳐져 2025년 봄-여름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이고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은 리뉴얼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바디 디럭스 및 워시 등을 추가 증정한다. 지하 2층 이벤트 홀에서는 이탈리아 남성 캐주얼 브랜드 'BOB'의 이월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월 상품전과 인기 제화 브랜드 '고세'의 미들, 스니커즈, 남성화를 균일가에 만날 수 있는 균일가전을 3월 6일까지 진행한다. 8층의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캉골'도 지난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이월 상품전을 진행한다. 여기에 지하 2층에는 200년 전통의 포루투갈 레시피를 기반으로 하는 에그타르트 브랜드 '포르투나타'의 팝업 스토어가 3월 6일까지 운영한다. 또 프리미엄 와인샵 '비노494'에서는 27일까지 와인과 위스키 200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세일을 펼친다.
업계는 상반기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 진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유통업계 관계자는 "봄이 다가오면서 신학기와 이사철이 겹치며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러 오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수를 잡기 위한 새로운 행사가 당분간 지속적으로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