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 운동회 '신나go!, 즐기go!' 참가자 단체촬영 모습. |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2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미니 운동회 '신나go!, 즐기go!'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스 브레이킹, 제기차기, 판 뒤집기, 단체 줄넘기, 꼬리 잡기, 미션 스틱 등 가족 간 협동심을 끌어내는 다양한 신체활동 운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게임에 도전하며 자연스럽게 유대감을 쌓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추억을 만들었다.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가족캠프는 평소 바쁜 일상으로 마주할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들에게 소중한 만남의 시간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경쟁 속에서도 서로를 응원하며 웃음꽃을 피웠고, 부모와 자녀는 한 팀이 되어 도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방과후아카데미 전지현 팀장은 "참여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맞벌이, 한부모,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육, 복지, 보호,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리집(www.cjyouth.net)이나 전화(☎ 043-856-7805)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