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모인 9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청렴 선언. 사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전문 강사인 김성학 에듀웨이 대표가 진행했으며, 실제 사례 중심의 강연을 통해 공직자들이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역할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교육 후 '청렴 다짐 슬로건'에 서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석자는 "실제 사례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남궁 영 원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가치이자 국민 신뢰를 얻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교육이 공직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직자교육센터는 앞으로도 지방공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며, 공직사회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는 ▲세종도시교통공사 ▲농업회사법인 세종로컬푸드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신용보증재단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테크노파크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 참여했다.
세종시 지방공공기관의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과 협력을 통해 공직사회의 신뢰를 높이고, 국민에게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